이민법 소식

이민법 소식

이민법 관련 소식 국토안보부, ESTA 신청 절차 변경 예고

Travelling to the United States: the mandatory ESTA tax

 

 

국토안보부는 ESTA 시행안을 60일의 논평 기간을 거친다고 공고하였다.  새로운 시행안에 의견이 있는 사람은 내년 1월 18일일까지 국토안보부 이메일(CBP_PRA@cbp.dhs.gov )을 통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새 시행안에 따르면, ESTA 신청인은 ‘사진’을 셀피 혹은 타인의 도움을 받아 찍어 넣어야 한다.  이것은 본인임을 입증하는 절차로 여권의 사진과 비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신청인들은 새로운 앱을 사용하여 ESTA를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 폰을 대상으로 먼저 시행되는 이 새로운 앱은 NFC 기능을 사용하여 여권에 내장된 칩을 읽을 수 있게 해 준다.  만일 핸드폰에 NFC 기능이 없다면, 지금과 같이 웹사이트를 통하여 ESTA를 신청할 수 밖에 없다. 

 

NFC 기능이 확인되면 ‘셀피’를 올릴 수 있는데 이 셀피의 사진을 이용, 실제하는 사람의 신청인지, 여권의 사진과 일치하는지를 판단하게 된다.  만일 불일치 판정을 받게 되면, ‘제3자’에 의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설문은 이전의 설문내용과 같으며, 본인의 확인/검토 절차를 거친 후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게 된다.  신청 수수료는 $14로 이전과 달라진 것이 없으며, 신청이 거부되는 경우 수수료는 $4가 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The Law Office of K Choi P.C.

대표: 최 경규

[로스엔젤레스 사무실] 3435 Wilshire Blvd Suite 1855, Los Angeles CA 90010 [부에나파크 사무실] 6131 Orangethorpe Ave. Ste 210, Buena Park CA 90620

전화번호: 714 – 295 - 0700 / (213 – 285 -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