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  CONTACT US
 
 INFORMATION
정보교환
  이야기 소개
  정보교환
  영주권/비자
  이민법

 
Q.2020년 대통령 후보로 누구를 지지하시나요?

  재테크   미국살이 이민자의 삶과 꿈을 도웁니다. ㆍHOME > 정보교환 > 재테크

* 아이디를 클릭하면 회원간 쪽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재테크 부자되기 1 (펌글)
01-13-2017 17:00:55
이민개혁 조회수 575
 
자동차는 미국에선 생활이야. 어차피 페이먼은 나가야해 란 함정에 빠지지 마세요.
Reliable 한 중고차를 사는게 가장 절약하는 겁니다. 자동차가 depreciation 이 가장 심한 상품중에 하나 입니다.
매달 495불씩 25세 부터 65세까지 12% 이자율로 저축한다면 $5,881,780 을 모을수 있게 됩니다. 
본인이 주위에 좋아하는 사람이 많으세요 별로 상관없는 사람이 많으세요? 대부분 미국 이민 생활에서 맘에 맞는 사람 별로 없고 다 그냥 오다가다 만난 사람입니다.
별로 상관 없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 옷,차,명품,가방 등 쓸떼 없이 돈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차는 리스하면 세금절약이 된다는 말에 속지 마세요. 리스가 가장 비싼 옵션 입니다.
 
미국에서 빚이 있어야 여러 해택이 있어란 말에 속지 마세요. 빚은 빚일뿐입니다. 빚을 빨리 갚아 나가는게 좋습니다.
경험해 보신분들은 제가 무슨말 하시는지 아시리라 믿습니다.
 
세차 0% 이자율...이거 놓치면 안돼에 속지 마세요. 새차는 첫 4년안에 60% 값이 떨어 집니다.
 
크레딧 카드 포인트, 점수 쌓기...매달 다 갚을수 있지 않으시면 열지 마세요. 빚은 모기지 많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래도 크레딧 카드 없이 어떻게 미국에서 살아? 데빗카드로 다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크레딧 카드 없는 분들은 그게 얼마나 좋은건지 아실겁니다. 저도 웰스파고에서 500불 짜리 딱 하나 있습니다. 잘 쓰지도 않네요.
 
난 매달 한꺼번에 크레딧 카드를 낼 자신이 있어 하시는 분....미국민에 60% 가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축성 생명보험 (Cash value life insurance). 미국에서 젤 유명한 강사의 말 그냥 그대로 인용하겠습니다. 
Cash Value life insurance is one of the worst financial products available. 대학교때 제 교수님중의 한분이 유펜에서 파이낸스로 Phd 받은 분이 있었습니다. 
유펜 파이낸스 박사면 미국 박사과정중에 1등 입니다. 절대로 아이들 한테 학자금 준비한다고 생명보험 사지 말아라 라고 하셨습니다. 
대신 기간성 생명보험이 없다면 꼭 사시길 강하게 권합니다. 돈이 없으시다고요? 스마트폰 에서 플립폰으로 바꾸시고...사랑하는 자녀분들을 보호하세요.
진심입니다.
 
트레일러 홈을 사서 은퇴하실 계획은 하지 마세요. 트레일러 홈은 똥값 됩니다.
 
주위에 크레딧 망가졌다가 뭐 2년만에 700 넘은 사람들 많이보신거에 혹 하지 마세요. 크레딧 망가지면 인생이 고달파 지고, 직장 잡는것도 힘들어 지고, 자존심 상하고....
크레딧 교정 광고에 혹 하지 마세요.
 
유언장은 미리 준비하세요.
 
Maximize retirement investment. 소셜 시큐리티에 기대 마세요. 개인적으로도 2006년 인가...정부에서 20XX 년도 되면 그거 고갈 된다고 편지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회사에 매칭이 있다면 젤 먼저 그걸 하세요. 그리고 IRA 를 하십시요. Tax Deferred 된다는것은 큰 이득 입니다.
 
14% 미국인들만 529 플랜을 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다들 온 나라가 빚에 허덕이고 있어, 빚 먼저 갚느니라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말씀 드리자면, 뉴욕 사시는 분들은 이거 안하시면 정말 손해 입니다. 텍사스하고 캘리포니아는 정말 큰 손해는 아니지만 그래도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보단 은퇴준비가 더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1.  

댓글 1개

인사말  |   Contact us  |   사이트맵

The Law Office of K Choi P.C. | CEO : 최 경규
ADDRESS :(로스엔젤레스 사무실) 3435 Wilshire Blvd Suite 1855, Los Angeles CA 90010
(부에나 파크 사무실) 6131 Orangethorpe Ave. Suite 270, Buena Park CA 90620
TEL : 213-285-0700 (로스엔젤레스) 714-295-0700 (부에나팍)- (070) 4352 - 8651 (한국번호)
E-mail: myiminstory@gmail.com
COPYRIGHT since 2010 Gnullzip P.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