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 소식

이민법 소식

이민법 관련 소식 이방카 언제 등장하나?

  • 최 변
  • 2018-12-18 16:54:08
  • hit687
  • 24.102.103.17

Image result for TRUMP AND IVANKA

 

트럼프가 사위를 공석이 된 백악관 비서실장(CHIEF-OF-STAFF)으로 쓰려다 철회했습니다. 

필자는 트럼프의 이러한 태도를 보며, 그 딸을 생각합니다.  딸을 생각한 행동이지 사위를 먼저 생각한 것이 아닌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전에도 의견을 밝힌 적 있지만, 필자는 트럼프가 이민개혁 문제를 딸 이방카를 대통령 후보로 키우는 수단으로 이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머리를 떠나지 않고 있습니다.

 

필자는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된 후 딸 이방카에게 한 첫마디가,

“You’re the next!” (다음 대통령은 너야!)

라고 했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99:1로 싸워 이긴 결과 대통령이 된 트럼프가 딸을 대통령으로 만들기는, 필자가 보기에, 식은 죽먹기 보다 쉬워 보입니다.   이민(개혁) 문제를 거꾸로 이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금은 트럼프가 엄청난 정치적 자산을 이미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방카는 언젠가

 

“I'm still a Democrat” (저 아직 민주당 지지자예요)

이라고 말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트럼프 재선 (가정하고) 이후가 되겠지만, 그 시기가 언제인가가 궁금할 뿐이죠.

 

이방카는 공화당으로 당적을 바꾸지 않아 자기 아빠에게 투표도 못한 바 있습니다.  지난 대선 예비선거때 말이죠.  이것이 필자는 결코 우연이나 실수에 의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결정적 시기가 오면 이방카는 민주당지지자로서의 성격을 드러낼 것이고

그것이 일정부분 이민개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빠가 거부권을 행사하지 못하도록 막아만 주어도 하나의 ‘사건’이 됩니다. 

그리고 대통령이 되면 더 큰 일을 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게 만들 것입니다.  (이방카 주도 혹은 시작으로 드리머 구제법안이 통과되었다고 한번 상상해 보세요. 아니 그 근처에만 가도 말이죠. ^^)

 

이런 시나리오라면 대통령이 되고도 남는데, 이것이 필자만의 망상일까요? 

희망을 걸곳이라고는 현재로선 보이는 것이 이방카 밖에 보이지 않아 이런 생각이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방카를 예비후보에 넣는다면, 가장 당선확률이 낮아 보입니다.  - 트럼프가 그랫듯이요.  

하지만, 이방카는 이미 인지도가 트럼프에 준할 정도로 올라와 있고, 정치를 배우고 있으며 (백악관 고문), 외부적으로는 이미 국가 원수급의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출마를 선언하기까지가 문제이지 출마를 선언하면 모두 납작 업드려야 할 것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The Law Office of K Choi P.C.

대표: 최 경규

[로스엔젤레스 사무실] 3435 Wilshire Blvd Suite 1855, Los Angeles CA 90010 [부에나파크 사무실] 6131 Orangethorpe Ave. Ste 210, Buena Park CA 90620

전화번호: 714 – 295 - 0700 / (213 – 285 -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