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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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법 관련 소식 InfoPass 이용 절차 변경

  • 최 변
  • 2018-12-21 16: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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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국에서 InfoPass를 통하여 이민국 직원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창구를 사실상 없애려 하고 있군요.  물론 완전히 없애는 계획은 아니지만, 사용을 어렵게 하면 문의가 줄고 문의가 줄면 직원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미 새크라멘토,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소, 하드포트(CT), 잭슨빌(FL), 디트로이트(MI), 엘파소(TX)에서 시행하고 있고, 뉴욕에서도 내년 1월 7일부터 시행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Infopass를 이용하려면 먼저 이민국 고객센터(800-375-5283)로 전화하여 두단계의 문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단계(Tier1)에서 해결이 안되는 문제는 2단계(Tier2)로 넘어가고 다시 2단계에서 해결이 되지 않아야 Infopass 예약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그동안 전화로도 해결될 수 있는 문제를 상당부분 Infopass를 찾아 인력부담을 준 것은 맞습니다.  

문제는 고객들이 영어를 제대로 구사할 수 없다는데 있습니다.  과연 이 두단계를 다 적절히 마치고 Infopass 예약을 할 수 있는 이민자가 몇 퍼센트인지 따져보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통역은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Infopass에서는 통역의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명분은 그럴듯하게 만들어 놓았지만, 이 조치는 사실상 이민법 ‘집행’에 초점을 맞추기 위한 조치입니다.  즉, Infopass 인력을 현장 실사나 ‘사기’(fraud) 탐지 요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죠. 

 

새로운 이 정책은 내년 9월말까지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쨋거나 트럼프시대에는 이민정책이 이민자를 위해 가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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