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 소식

이민법 소식

이민법 관련 소식 “Go back to your country!”

  • 최 변
  • 2019-07-16 06:39:43
  • hit707
  • 24.102.103.17

 

 

며칠 전이긴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조금 ‘거시기한’ 트윗을 날렸네요.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은 연방 의원 4명에게 ‘출신국’(사실은 선조의 출신국)으로 돌아가 나라를 제대로 만들어 놓고 와 봐라는 (표면적) 의미인데, 이것을 많은 사람들이 ‘네 나라로 돌아가라’는 것으로 해석하였군요.  ("Why don't they go back..."이 트윗상의 표현입니다)  

즉, “Go back to your country”로 해석한 것입니다. 

마이너리티(minority)와 백인들간에 담을 쌓는 말 중에 이것 보다 더 심한 것이 있을까요? 

 

 근데 이것이 트럼프의 ‘장난’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듯 합니다. 

교묘하게 백인들의 인종의식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소수계 그리고 언론에서는 아는지 모르는지 트럼프의 장단에 놀아나는 모양입니다.

 

이것은 필자가 2016년 대통령 선거가 있기 전부터 계속해서 말해 온 것입니다.  트럼프의 전형적인 행동방식이기 때문입니다.  트럼프의 득표 전략이기도 합니다. 

또한 “언론이 이러한 트럼프의 ‘술책’에 넘어가면 선거에 질 수 있다”고 필자가 여러 번 경고한 바 있습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필자의 경고를 무시하였습니다. ^^)

 

이번의 경우에도 트럼프는 교묘하게 말을 돌려, 정확하게 ‘Go back to your country’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비슷하게 뉘앙스를 풍기는 말을 합니다.

 

그러면 언론은 이것을 받아서 ‘Go back to your country’로 확대 해석하여 ‘법석’을 떱니다. 

 

그 결과 백인들 중에는 ‘골통’들이 많은데, 이러한 언론 보도를 보며 속으로 ‘웃고’ 있습니다.  이 골통들은 이러한 보도를 보며 (다음에도) 트럼프를 찍을 사람들입니다. 

(웃기는 것은 트럼프는 직접 이런말을 하지도 않았는데, 언론에서 '골통들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을 스스로 해 준다는 것입니다. = 예를 들어, 'Go back to your country' =  이것은 또한 트럼프가 미리 계산한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누가 바보이고 아닌지 명확해 지지 않나요?)  

(골통) 백인들 앞에서 ‘인종’이야기를 하면 백인들이 싫어할까요? 좋아할까요?

백인들 앞에서 인종 이야기하는 것이나, 메이저리거 앞에서 ‘야구’이야기하는 것이나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자신들이 우위에 있거나 그렇다고 생각되는 주제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것에 대하여 싫어할 사람은 없습니다. 

 

소위 이 ‘골통’들이 트럼프 당선의 1등공신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듯 합니다. 

 

물론 마이너리티 (의원) 측에서도 자신들의 지지층에 이익이 되니 반대방향에서 주장을 하고 법석을 떨 수는 있습니다.  그것이 자신이 표를 더 얻는 방법 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궁극적으로 트럼프를 돕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듯 합니다.

 

이러한 트럼프의 행동에는, 어렵겠지만, 대응을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대응입니다.  아니라면 인종을 이용하여 득표를 노리는 행동방식 내지는 태도를 비난하여야 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The Law Office of K Choi P.C.

대표: 최 경규

[로스엔젤레스 사무실] 3435 Wilshire Blvd Suite 1855, Los Angeles CA 90010 [부에나파크 사무실] 6131 Orangethorpe Ave. Suite 270, Buena Park CA 906

전화번호: 714 – 295 - 0700 / (213 – 285 -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