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 소식

이민법 소식

이민법 관련 소식 마스크 착용이 정치적 이슈라니

  • 최 변
  • 2020-07-02 09:06:00
  • hit267
  • 76.169.118.112

OK Supreme Court: Trump rally can go on without masks, distancing ...

 

트럼프 대통령이 의도적으로 마스크 착용하는 모습을 피하고 있고,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도록 요구하지도 않고 있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마치 트럼프 지지자인 것처럼 보이게 되는 희한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 연설장에 나타난 사람들에 대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지도 않아, 수만명이 운집한 (실내) 선거 연설장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나타나는 위험한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는 “끝난 문제”라른 것을 보이려는 의도가 있고, 경제 활동 재개를 가속화하려는 ‘희망적인’ 태도로 볼 수 있기는 하지만, 이 때문에 트럼프 지지자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의도적으로 마스크 착용을 회피하고 있다.  참으로 우려스러운 일이다.

 

마스크 착용을 피하는 의도가 대충 짐작이 되긴 하지만, 이러한 태도는 또한 ‘골통’들의 밑바닥 정서를 읽은 부분에서 기여한 것도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사실 트럼프 대통령 본인이 ‘골통’ 중 한 명이다.  본인이 그 정서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것이다.  이 골통들의 정서에는 ‘우월의식’이 잠재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 일주일 전 수치에 비하여 일일 확진자 수가 급증하여, 두배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백인 골통들이 이 미착용 대열에 많이 참여하고 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는 피부색을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들에게 평등하게 공격을 가한다.  그리하여,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것에서 오는 피해는 주변 사람들이 고스란히 입게 된다.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이 과히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 것은 맞지만, 지금은 ‘전체’를 생각해야 할 시기이지 자신의 지지자들 즉, 절반의 미국사람들만 생각해서는 안되는 시기이다. 

마스크 착용은 정치적 이슈가 되어서는 안되는 문제인 것이다. 

어떻게 해서든 나라를 두쪽으로 나누어 선거에서 조금이라도 이익을 보려는 대통령의 이러한 태도 때문에 나라 전체가 피해를 입고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The Law Office of K Choi P.C.

대표: 최 경규

[로스엔젤레스 사무실] 3435 Wilshire Blvd Suite 1855, Los Angeles CA 90010 [부에나파크 사무실] 6131 Orangethorpe Ave. Suite 270, Buena Park CA 906

전화번호: 714 – 295 - 0700 / (213 – 285 -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