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 소식

이민법 소식

이민법 관련 소식 해석본 올려요

  • 엘린
  • 2020-07-14 13:05:54
  • hit283
  • 98.227.187.52
트럼프 행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속에 온라인으로 강좌가 이동하는 유학생들의 비자를 박탈하는 정책을 8일 철회했다.

이번 조치는 지난 주 하버드대와 MIT가 제기한 소송에 이어 캘리포니아 공립대학과 17개 주 연합이 다른 도전과제로 이어지는 등 여러 소송이 촉발된 데 따른 것이다.

하버드-MIT 사건에서 구두 변론을 주재할 것으로 예상됐던 앨리슨 버로우스 보스턴 연방지방법원 판사는 20일(현지시간) 재판절차가 시작되자 깜짝 발표했다.

버로우스 대표는 "당사자들로부터 결의에 도달했다는 통보를 받았다"면서 "그들은 현 상태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의 개발은 지난 주 미국 이민세관집행위원회가 완전히 온라인으로 이동하는 외국인 학생들은 출국이나 전학을 해야 한다고 발표한 움직임을 취소하고 학생 비자 소지자들에게 면제 혜택을 주려는 이전의 계획을 재설치했다.

지난 3월 정부가 공중보건 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자 ICE는 통상적으로 국내에 남아 있기 위해 직접 수업을 들어야 하는 학생 비자 소지자들에게 면제를 제안했다.

ICE는 지난주 미국 내 모든 학생 비자 소지자들이 학교가 온라인을 통해 전면적으로 수업을 진행한다면 출국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하지 않은 채 번복했다.

하버드-MIT 소송은 보스턴 연방법원에 행정부의 새 정책에 대한 일시적인 금지 명령과 영구적인 금지 명령을 요청했다.

이들의 소송은 ICE의 결정이 "대학들이 직접 수업을 재개하도록 강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성을 높이는 동시에 온라인 강좌를 진행할 계획을 세심하게 세우고 외국인 학생들의 생활을 향상시킨다고 주장했다.

대학들은 행정부가 행정소송법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을 여러 차례 위반했다고 비난했는데, 이 법은 특정 의사결정권이 연방기관에 어떻게 상주하는지를 우려한다. 쟁점은 ICE의 새로운 정책이 법적으로 정당한지, 아니면 "임의적이고 변덕스러운지" 그리고 따라서 불법적인지 여부였다.

서양의 대학들은 ICE 외국인 학생 정책에 대해 소송을 제기한다.
Google, Facebook 및 기타 기술 회사들은 ...에 대한 법적 도전에 동참한다.
이 소송은 지난 달 대법원이 오바마 시대의 '유아기 입국 연기 조치' 프로그램을 종료하려는 행정부의 계획을 저지한 판결에 크게 의존했다. 그 경우, 대다수의 재판관은 정부가 APA에서 요구하는 대로 정책 결정에 대한 적절한 정당성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화요일 발표된 이번 조치는 유행병 유행 속에 트럼프 행정부가 학생 비자에 접근하는 방식에 또 다른 놀라운 반전을 예고했다. 월요일 현재 행정부는 학생 비자에 관한 정책을 바꾸기 위해 합법적인 재량권을 행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ICE를 총괄하는 국토안보부는 논평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1]

열기 닫기

The Law Office of K Choi P.C.

대표: 최 경규

[로스엔젤레스 사무실] 3435 Wilshire Blvd Suite 1855, Los Angeles CA 90010 [부에나파크 사무실] 6131 Orangethorpe Ave. Ste 210, Buena Park CA 90620

전화번호: 714 – 295 - 0700 / (213 – 285 -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