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 소식

이민법 소식

결혼 아들아

  • 이민스토리
  • 2018-11-16 16:30:56
  • hit718
  • 24.102.103.17

우리 속담에 “자식하고 골프는 마음대로 안된다”는 말도 있지만, 자식 중에서도 ‘아들’은 특히 마음대로 안되는 것 같습니다. ^^

필리핀에서 큰 히트를 친 것은 아닌데 오히려 전세계적으로 크게 히트 친 노래가 바로 필리핀 가수 프레디 아길라(Freddie Aguilar) 가 부른 “ANAK”(아낙 - 아들아)이라는 노래입니다.

자식을 향한 부모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자식을 다그치듯 훈계하는 내용이 들어간 것이 인상적입니다. (물론 이것이 진정한 부모의 사랑입니다)

프레디 아끨라가 부모님이 바라는 것 보다 방황하며 음악을 하며 방랑하던 시절 자기를 바라보던 부모의 심정을 철이 들어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되고서야 그때서야 그때 부모님의 심정을 이해하고 노래로 만든 곡이라고 합니다. (소개글 인용)

자식을 향한 부모의 마음은, 동양과 서양을 불문하고 세계적으로 보편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아낙의 영문버전을 보면, 원래의 가사에서, 일부 자식의 반항이 표현되긴 하였지만, 자식을 향한 부모의 (좋은)감정만 표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즉, 원래의 필리핀 가사에서 내용을 변경한 것입니다)

 

 

자식을 훈계하는 듯한 내용은 그다지 인기가 없는 듯 보이며, 그리하여 필리핀에서도, 한국에서도 이 노래는 빅 히트를 치지는 못한 것으로 볼 여지도 있습니다.

필리핀 원어의 정확한 의미는 알 수 없지만, 영어로 번역된 내용을 보면 빗나가는 아들을 바로 잡고자 하는 부모의 심정을 읽을 수 있습니다.  다소 과격한 용어가 들어가 있는데, 원어의 정확한 의미는 다소 다를 수 있다고 봅니다.  

 

 

한편, 한국의 가수 정윤선이 부른 “아들아” 라는 노래의 가사는 (영문 버전이 아니라) 필리핀 원래 가사에 보다 충실하게 번역된 것입니다.

가사만 보면, 갑자기 바뀌는 내용으로 인하여, 다소 의아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즉, 필리핀 음악에서와 같이 아들에 대한 태도가 중간에 급격하게 달라집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The Law Office of K Choi P.C.

대표: 최 경규

[로스엔젤레스 사무실] 3435 Wilshire Blvd Suite 1855, Los Angeles CA 90010 [부에나파크 사무실] 6131 Orangethorpe Ave. Ste 210, Buena Park CA 90620

전화번호: 714 – 295 - 0700 / (213 – 285 -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