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 소식

이민법 소식

결혼 희망을 주는 노래 – “Dancing Queen”

  • 이민스토리
  • 2018-12-13 01:27:27
  • hit677
  • 24.102.103.17

영국 여왕(Queen Elizabeth II)도 춤추게 만든,

스웨덴 그룹 “아바”(ABBA)가 부른 최고의 히트곡 “Dancing Queen”은

미국을 비롯하여 호주, 네델란드, 벨기에, 아일랜드, 멕시코, 뉴질랜드, 노르웨이, 사우스 아프리카, 스페인, 스웨덴, 영국, 독일, 짐바브웨 등 14개국에서 챠트 정상에 오른 세계적인 히트곡입니다.

다소 어려운 단어 때문에 알아듣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가사를 잘 못 알아듣는 곡이기도 합니다.

“jive” “diggin” 등의 가사를 듣고 즉시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위의 뮤직비디오에서 노래 부르는 가수들 다음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람이

플로어(Floor)에서 춤추고 있는 “17세” 소녀입니다.  (분홍색 상의) 

춤추는 이 소녀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봐 달라고 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소녀가 이 노래 스토리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사 중에 이 소녀를 이야기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Dancing Queen”이라고 부르며,

“Young and Sweet, only Seventeen”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젊고 좋은 나이라는 의미겠죠? 17세에 불과하다면요.

 

하지만 저의 귀에는 이것이 “only Seventy”로 들립니다. ^^ (끝의 n 발음이 안들림)

- 그래? 나 아직 70될려면 멀었는데, 70도 (춤추기) 좋은 나이란 말야? -

 

ABBA 노래를 어릴 적 의미도 모르면서 따라 불렀지만, 이런 깊은 의미가 있는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

(나이든)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n 발음을 들릴 듯 말 듯 해 주신 ABBA 가수님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ABBA의 라이브 공연을 감사의 의미로 올려 드립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쓰지 않는 스웨덴 가수들이 영어를 어렵게 사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아마도 자기들 방식대로 가사를 영어로 번역한 것이 그 원인이 아닌가 합니다.

Jive는 1930년대 미국에서 유행하던 흑인들의 춤의 한 형태라고 합니다.

Dig in은 dig it 의 의미로 (속어로) “좋아하다”,

여기서는 춤추는 것을 감상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3]

열기 닫기

The Law Office of K Choi P.C.

대표: 최 경규

[로스엔젤레스 사무실] 3435 Wilshire Blvd Suite 1855, Los Angeles CA 90010 [부에나파크 사무실] 6131 Orangethorpe Ave. Suite 270, Buena Park CA 906

전화번호: 714 – 295 - 0700 / (213 – 285 - 0700)